해저에서 비싼 샴페인

세계에서 가장 비싼 샴페인 중 상당수가 의도가 아니라 실수로 이렇게 많은 인기를 끌게 되었습니다. 그들의 가치는 그들이 바다 밑바닥에서 보낸 수십 년(때로는 수백 년)에 걸쳐 증가했으며, 그들은 그들을 특정 위치로 옮겨야 했던 유람선이나 화물선의 난파선 내부에 고립되었습니다. 그리고 의심할 여지 없이 세계적으로 유명한 Heidsieck 병 2000병을 실은 스웨덴 화물선 Jonkpoing에 대한 설명이 가장 특권적인 경우일 것이지만, 의심할 여지 없이 유일한 사례는 아닙니다.

와인 역사상 가장 놀라운 발견 중 하나는 올해 초에 다이버 팀이 발트해 해저의 난파선에서 지구에서 가장 오래된 여전히 마실 수 있는 샴페인을 발견했을 때 이루어졌습니다 바다이야기 5만 . 그러나 불행하게도 다이버들은 이 오래된 와인의 유혹을 이기지 못하고 항구로 돌아오기도 전에 병을 열어 맛을 보았습니다.

이제 이 병은 1780년대 언젠가 러시아 궁정에 도착할 화물의 일부였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이것이 진짜라면 이 똑같은 샴페인이 20병 정도 더 바다 밑바닥에 있는 이 난파선에서 여전히 발견될 것입니다.

와인 전문가들은 이러한 종류의 샴페인 병이 봉인이 손상되지 않고 마실 수 있는 내용물이 포함된 경우 실제로 68,000달러 이상에 팔릴 수 있다고 추정합니다.

그들의 놀라운 역사는 타이타닉 이전의 대형 유람선 M.V.에 탔던 가장 비싼 샴페인의 1898년 Moet & Chandon 병에 대한 1981년 이야기를 연상시킵니다. Republic (당시 가장 큰 유람선이었고 다른 배와 충돌했습니다). 잠수부 그룹이 이 병을 발견했고 Christie의 경매장은 샴페인 표면에 막대한 돈을 투자했지만 해저 박테리아에 의해 오염되었기 때문에 경매할 수 있는 어떤 형태도 아니라는 것을 발견했습니다.